불리언 타입 = 참/거짓의 값
참/거짓을 판단할 때 사용 되는데 타입은 Boolean의 약자인 Bool이다
Boolean타입은 언제 쓸까?
코드의 흐름을 제어 할 때
참 거짓의 판단(보통 if/else 문과 같이 쓰는 모양새)
기본 적으로 참 거짓으로 출발한다.
ex1
sootjabigyu를 넣어줬고, 참명제 값을 가리도록 하고 코드 진행 시켰더니 당연히 false가 나왔다.
이제 if/else문으로 참 거짓을 판단 해 보자.
ex2
이름1를 cha/ 이름2를 ming으로 지정하고
이름이 서로 같냐는 정의를 했다
*****(=연산자는 할당하는 연산자이고,
수학적인 판단을 하는 이콜은 == 쌍 이콜로 사용한다)
if 문을 써서 sameName값이 같으면 "같다"를 표시를 하고
다르면 (else문 사용) "틀리다 값을 출력하게 함
다르기 때문에 다르다 출력함
and / or를 통한 Bool타입
Swift에서의 and 연산자 = &&
Swift에서의 or 연산자 = ||
참/거짓 판단할 조건을 아래와같이 주었다.
코드해석
chaming에 name2와 "Ming"과 같은지 판단해라
male에는 false를 (남자가 아니니깐 false값을 지정)
정의한 chaming과 male이 동시에(&&) 참인가? 에 대한 답은 false
왜냐면 male연산자가 false이니깐..
정의한 chrming 과 male이 둘 중 하나(||)가 참인가? 에 대답은 ture다
왜냐면 chaming 조건이 true이기 때문이다.
if/else문으로 출력해보자
코드해석
sendMessage 형식은 문자 형식이다
chaming이 참이라면 "Ming 천재"다
아니라면 "DDong 바보"다
sendMessage의 값을 출력해라
삼항 연산자를 이용해보자
3항이 왜 3항이냐
조건 / 참 값 / else값 이기 때문
위 코드에서 3항을 찾아보면
조건 : charming ?
참 값 : "Ming 천재"
else값 : "DDong 바보"
코드해석
sendMessage 타입은 문자열
조건 : charming ? -> charming이 참이라면
참 값 : "Ming 천재" -> 참 값이고
else값 : "DDong 바보" -> 참이 아니면 else값이다.
sendMessage 값을 출력해라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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